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이사를 한 후 다시 피부 관리실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저의 경우 1년에 한번 피부과에서 쎈거 한번씩 하고 가끔 피부관리실에도 다니면서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덕분에 동안이라는 소리는 있는데 운동을 안해서 몸은 노인의 몸이지만 요즘은 등산을 통해 소소한 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피부과에선 울쎄라나 써마지... 그리고 보톡스. 리쥬란 같은걸 수면 마취 했을때 한번에 여러 시술을 하는 편이예요.

    추후 관련 포스팅은 나눠서 해보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모공, 탄력, 홍조가 피부의 가장 큰 문제인 피부.
    저는 꾸준히 뭔가를 해야할 때는 정보도 많이 찾아보고 주변 추천도 많이 받는데

    가장 좋은건 경험만큼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여러 피부관리실을 다녀본 경험으로 새로 찾는 에스테틱을 위해 기억을 더듬고, 

    저와 같이 에스테틱을 찾는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싶어 포스팅 합니다.

    오늘은 피부관리실에 대해... 
    피부관리를 얼마간 받다 보면 나에게 맞는 곳이 어떤 곳인지 내게 필요한 관리가 어떤 것인지 알수 있게됩니다.
    저 역시 자주는 아니지만 피부관리실에 저만의 잣대로 찾은 피부관리실을 다니고 있습니다


    달리가 추천하는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찾는 기준!

     

    1. 관리실 화장품이 어떤 것인지 꼼꼼히 살펴 봅니다 .

    - 수입 화장품이랍시고 독일 어떤 박사가 만들었다느니, 프랑스 직수입이니, 오가닉이니.. 블라블라~라며 칭찬을 늘어놓습니다. 길게 설명하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유명 브랜드 것을 쓴다해도 어떤 곳은 수많은 제품 중 하나를 쓰면서 전 라인을 다 쓰는 것처럼 홍보하기도 합니다.. 시중판매를 하지 않는 관리실 전문 제품들은 성분이 뭔지, 잘 알지 못하는 브랜드들도 많고, 일반인들이 알기도 쉽지 않습니다.  저도 일반적인 브랜드 밖에 모르는 처지지만 디끌레오, 달팡, 발몽, 클랍 등으로 관리해주는 곳을 찾습니다.
    특히 전 발몽을 사랑합니다! 엠플은 클랍을 좋아합니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2. 집 근처에서 찾습니다.

    - 멀리가서 받게 되면 자주 안 가게 되고, 받고 돌아오는 길에 번질거리는 얼굴이며, 머리상태며. 
    가까운 곳이 좋아요. 그리고 동네에서 망하지 않고 꾸준히 운영되는 에스테틱이 좋은곳이라는 증거입니다.

    평판이 안좋으면 동네 장사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3. 큰 관리실보다 오랜 경력이 있는 원장님이 직접 관리해 주는 곳으로 찾습니다.

    - 연애인이 다닌다, 어느 호텔에서 한다, 유명한 곳을 가봐도 관리해주는 사람이 누구냐가 중요합니다.
    스탭이나, 관리샘이 자주 바뀌고, 관리 경력도 얼마 안되면 제대로 된 손맛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비싼 돈 지불하고 스트레스만 받고 올 수 있는 거죠. 피부 상태도 전과 비교하고 나의 피부 특징을 알아야 관리의 지속성을 가지며, 좀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
    보통 동네 간판 걸고 오래하신 분들은 10년 족히 넘으신 분들이에요.
    손맛이 다르죵~ 전 기계관리 많이 해주는 곳도 피합니다. 손 관리가 최고입니다!

     

    4. 에스테틱 청결 상태가 어떤지 살피세요

    동네이고 규모가 작다보면 규모있고 유명한 곳보다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곳보다 청결부분이 좀 떨어지는 곳도 있구요.
    가운의 상태, 베드, 이불의 청결 상태도 무시 못합니다.
    편하고 깨끗한 기분에서 받아야 좀더 릴렉스 할 수 있고 기분도 꿉꿉하지 않거든요.
    원장님의 청결에 대한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원장님의 청결에 대한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5. 티켓을 끊기 전에 꼭 테스팅 1회(물론 돈내구요,)를 받고 결정하세요.

    위에 4번까지 제대로 확인을 하려면 한번이라도 받아봐야겠지요~ 큰돈 한꺼번에 지불하지 말고, 1회 받아보고 끊겠다고 하면 안된다는 곳 없습니다. 안된다는 곳은 두말하시지 말고, 나오세요.
    관리에 자신감이 있는 곳이라면 당연 오케이 합니다.

    그리고 티케팅은 처음에는 너무 길게 끊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10회정도 해보고 연장여부를 결정합니다.

    첫인상은 다 좋아보일 수 있지만 10회정도 받아보면 그 진면목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보니 꾸준히 피부관리를 해온 사람과 아닌 사람은 피부결에서 티가 납니다.

    안티에이징! 슬로에이징에는 피부관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도 이사를 하여 에스테틱을 옮겨야 하는 상황인데 좋은 곳을 찾고 싶습니다.

    좋은 곳 발견하면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